FAQ

  • [회원서비스] 문화마켓 서비스 프로세스
    문화마켓 사용 프로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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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회원서비스] 개인정보와 관련된 피해를 입었을 경우, 어떻게 하나요?
    “문화마켓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 문의.”

    - 본인의 아이디(ID) 및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주시길 바랍니다.
    - 만약 피해 사례가 발생했을 경우 문화마켓으로 신고해 주시면, 상황 파악 후 도용자 색출 등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-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 2차 민원처리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로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[주문/결제] 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?
    [현금 영수증 발급 내역 확인 방법]

    - [마이페이지 – 구매내역-상세정보보기]에서 현금영수증을 클릭
   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주문일자 조회 (발급은 입금확인일로부터 2-5일 소요)
    조회된 주문내역에서 하단에 현금영수증 ‘발급‘ 클릭
    전용 VIEWER가 설치되면서 현금영수증이 화면에 출력됨
    (전용 VIEWER가 설치되어 있으면 재설치 되지 않고 바로 화면에 출력)


    ※ 현금영수증의 발급은 국세청에서 담당하며, 최종적인 발급여부 결정 및 정보관리는 국세청에서 담당합니다.
  • [티켓(발송/사용)] 현장에서 온라인 티켓이 사용불가해요.
    현장에서 온라인 티켓이 사용불가 한 경우는 크게 세가지 경우가 있습니다.

    1. 시스템오류
    - 이 경우에는 문화마켓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
    2. 티켓을 사용완료/기간만료/취소처리 된 경우
    - 티켓 상태가 사용가능 상태가 맞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.
  • [주문/결제] 내 구매내역은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?
    [구매내역 확인 방법]

    [마이페이지 – 구매내역] 에서 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,
    일정 기간별, 지정 날짜별 조회가 가능합니다.
  • [주문/결제]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일반적으로 온라인 티켓은 결제 후 7일전까지 취소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.
    다만, 결제수단에 따라 취소 및 환불 기간은 상이합니다.
  • [회원서비스] 탈퇴 후 재가입까지 기간 제한이 있나요?
    기본적으로 재가입은 언제든지 가능하나, 별도 제재 대상일 경우 재이용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    또한, 한번 사용한 이메일은 재사용 불가합니다.
  • [회원서비스] 외국인 회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? 인증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?
    외국인 회원의 경우 휴대폰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.

    단, 외국인 번호가 발급된 국내 거주 외국인만 가능합니다.
  • [주문/결제] 무통장 입금 시 구매회원과 입금자가 달라도 되나요?
    무통장입금 예매 당시 발급받으신 계좌는 가상계좌로 해당 결제건에만 사용이 가능한 일회성 계좌입니다. 결제금액과 금액이 일치하면 구매회원과 입금자가 달라고 정상 입금처리 됩니다.

    단, 예매 후 3시간 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처리 됩니다.
  • [티켓(발송/사용)] 티켓 양도가 가능한가요?
    문화마켓의 티켓은 양도가 가능하나, 재판매는 불가합니다.

    양도하는 방법은 모바일티켓의 스크린샷 사진을 상대방에게 전달함으로써 가능합니다. 단, 문화마켓은 티켓양도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[티켓(발송/사용)] 온라인 티켓이 무엇인가요?
    온라인 티켓이란, 배송절차 없이 핸드폰 문자 또는 메신저를 통해 바로 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화한 티켓입니다.

    티켓 구매
    1. 구매 전, 해당 상품의 안내사항 및 규정 필수 확인!

    2. 각 티켓의 ‘상세정보 보기‘에 명시된 사용방법 확인 후 현장 방문

    3. 티켓 사용방법에 안내된 대로 현장에서 사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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